대학병원 MRI 비용 절감 방법을 찾고 있나요? 이 글에서는 대학병원 MRI 비용을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 4가지를 쉽고 빠르게 알려드립니다.
대학병원 MRI 비용 절감 방법 4가지
동네병원에서 1.5T 이상 MRI 장비 찾기
동네병원에서 1.5T 이상의 MRI 장비를 찾아야 합니다. MRI 장비는 자기장 강도에 따라 0.5T, 1.0T, 1.5T, 3.0T로 구분됩니다. 자기장 강도가 높을수록 MRI의 성능이 뛰어나며 비용도 비쌉니다.
1.5T MRI는 척추 협착증 진단 등 일반적인 진단에 충분한 해상도를 제공하며, 대부분의 진단에 적합합니다. 반면, 1.5T 이하의 MRI는 해상도가 낮아 대학병원에서 재촬영을 요구할 수 있어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5T MRI 장비는 해당 병원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네병원에서 검사 후 대학병원 진료받기
대학병원에서는 MRI 검사를 당일에 받기 어려운 경우가 많고, 검사가 몇일 또는 몇 주 후에 가능합니다. 대학병원 MRI는 비쌀 뿐만 아니라 방문과 대기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비용을 절감하고 절차를 간소화하려면, 비교적 저렴한 동네병원에서 1.5T MRI 검사를 후 복사해 대학병원에 진료받으면 됩니다.
대학병원에서의 불필요한 대기 시간과 추가 비용을 줄일 수 있고, 교수님들의 빠른 진단과 처방이 가능합니다.
MRI 재촬영 시기
MRI 촬영 후 6개월 이내에는 같은 질환에 대해 재촬영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6개월이 지나지 않았다면 기존의 MRI 결과로 충분히 상태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MRI 판독비
다른 병원에서 촬영한 MRI 사진을 새로운 병원에서 판독하는 경우, 판독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판독비는 병원마다 다르며, 최초 MRI 촬영 시 판독을 요청하면 타 병원에서 확인할 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16 thoughts on “대학병원 MRI 비용 절감 방법 4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