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세무 상담 5곳 후기(국세청, 마을세무사)

 

무료 세무 상담 받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무료 세무상담 받는 방법을 쉽고 빠르게 알려드립니다.

그럼 아래에서 무료 세무 상담 전 주의사항부터 신청방법, 후기까지 살펴보고, 저렴한 유료 세무상담까지 확인하세요.


무료 세무상담 전 주의사항 3가지

무료-세무-상담

기본적인 세무 상담을 받고 싶은데, 세무사 상담 비용은 너무 부담스럽다면, 무료 세무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무료 세무 상담은 기초적인 세법 위주로 상담이 진행됩니다. 무료 세무상담 전 아래의 3가지 주의사항을 확인하면 원활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상담내용 미리 보내놓기

무료 상담 예약 시, 어떤 분야에 대한 상담을 원하는지 미리 언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양도, 상속, 증여 등 원하는 상담 분야를 명확히 전달하면 세무사가 미리 준비할 수 있고, 구체적인 상담이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정확한 사실관계 제공

무료 상담 시 정확한 사실관계를 제공해야 그에 맞는 합법적인 절세방안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사실관계가 하나만 틀어지더라도 검토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최소 2회 이상의 세무 상담을 받으세요.

무료 세무 상담은 최소 2회 이상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세무사도 실수할 수 있으므로 여유를 가지고 최소 2회 이상의 상담을 추천드립니다.

무료 세무상담센터

국세청 무료 세무 상담

국세청의 국세상담 센터에서 전화 상담, 인터넷 상담, 방문 상담, 영세납세자 서비스를 통해 무료 세무 상담이 가능합니다.

전화 상담

무료-세무-상담

전화상담은 국번 없이 126번으로 무료 세무 상담이 가능합니다. 업무시간은 평일 09:00~18:00시까지 가능하며, 탈세제보는 24시간 상담가능합니다.

단, 전화상담은 사용자가 많아 연결이 쉽지 않고,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는데요. 전화상담 예약 서비스를 신청하면 원하는 시간대에 상담이 가능합니다.

전화 연결 시 아래의 내선 번호를 누르면 쉽고 빠르게 상담사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번호내용
1번 홈텍스
전자신고
1) 현금영수증
2) 전자세금계산서
3) 신고납부 4) 학자금상환 5) 연말정산간소화
6) 사업자등록
신청 및 변경
7) 증명서 및 일반세무서류
2번 세법 상담1) 양도소득세, 증권거래세, 종합부동산세
2) 부가가치세 3) 원천세, 지급명세서 4)종합소득세
5) 근로장려세제, 자녀장려세제
6) 법인세,국조조세 7) 상속, 증여세
8) 개별소비세, 주세, 인지세
9) 세정에 관한 건의 불만, 칭찬, 기타 세무상담
3번 세무서,
납세자보호실
1) 세무서 담당자 연결
2) 납세자보호담당관실
5번 연말정산
관련상담
1) 연말정산 간편계산기
2) 연말정산간소화
3) 연말정산 세법상담

단, 부가세나 소득세 신고기간은 연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인터넷 상담

무료-세무-상담

인터넷 상담은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무료 세무상담이 가능한데요. 홈택스 사용방법 상담 및 세법관련 상담이 가능합니다.

구분내용이용시간
홈텍스
사용방법
상담
– 세금 신고, 납부, 고지, 환급
– 지급명세서(간이지금명세서)제출
– 국세증명·사업자등록, 세금 관련신청
– 전자세금계산서
– 현금영수(사업용 신용카드)
– 학자금 상환
평일
09:00
/
18:00
세법
관련
상담
– 조합소득세·원천징수(연말정산)
– 부가가치세·법인세
– 양도소득세·상속 및 증여세
– 근로·자녀장려금
평일
24
시간

상담내용을 작성하면 답변은 메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방문 상담

 

방문상담은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사전에 예약 후 방문하시면 신속하고 원활한 무료 세무 상담이 가능합니다.

방문 상담 예약은 방문 예정 1일 전까지 가능합니다. (공휴일 및 주말 제외)

영세납세지원단 서비스(나눔 세무사)

무료-세무-상담

영세납세자지원단 서비스는 세무대리인 선임되지 있지 않은 모든 개인사업자 및 영세 중소법인, 사회적 경제 기업, 장애인 사업장은 종합소득세, 부가가치세, 법인세, 원천세에 대한 무료 세무 상담이 가능합니다.

  • 영세중소법인이란 수입금액 3억원, 자산총액 5억원, 자본금 5천만원 이하의 비상장·비계열 영리내국인 법인

자세한 영세납세자지원단 서비스는 아래 글을 통해 쉽고 빠르게 확인해보세요.

마을세무사

무료-세무-상담

마을세무사는 지역 주민들의 각종 세금 문제를 무료로 상담해 주는 서비스인데요. 세무사 상담비용이 부담스러운 분들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저소득층 및 영세사업자를 우선 상담하며, 일정 금액 이상자의 경우 상담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마을세무사는 행안부 홈페이지 및 읍면동 주민센터 비치된 홍보자료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1차 상담은 전화, 팩스, 이메일로 상담이 진행되며, 추가 상담이 필요한 경우 마을세무사를 직접 만나서도 상담이 가능합니다.

한국세무사회

한국세무사에서 인터넷 무료 세무 상담, 전화상담, 방문상담, 지식인 네이버 세무상 담도 가능합니다.

전화 및 방문예약은 평일 10:00 ~ 16:00 낒; 02)587-3572로 전화하면 담당 세무사가 친절하게 상담해드립니다.

또한, 방문 상담 시 전화로 먼저 예약 후 가능하며, 주소는 서울시 서초구 명달로 105로 방문하시면 됩니다.

  • 인터넷 무료 세무상담은 2022년 4월 1일 부로 내부사정으로 인해 중지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국선 세무대리인

국세청에서 내린 세금에 이의를 제기할 때, 국선 세무대리인을 통해 무료 세무 상담이 가능합니다.

신청자격은 5천만원 이하의 세금에 대한 불복, 이의 신청, 심사 청구, 과적을 제기하는 개인은 신청할 수 있는데요.

단, 개인은 종합소득 금액이 5천천만원 이하, 소유재산 가액이 5억원 이하인 경우 국선 세무대리인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납세자 보호 담당관

부당한 세무조사 등으로 권익을 침해당했을 납세자 보호 담당관을 통해 무료 권리 보호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주요업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납세자권익보호 및 고충민원 처리 업무
  • 납세자권익보호를 위한 정책개발
  • 납세자권리헌장 및 고층민원 등 보허업무
  • 성실납세자 및 신규사업자 운영 사항

납세자보호담당관은 전국의 세무서에서 관세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화상담은 126-3으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무료 세무 상담 후기

마을세무사 상담전 사업 관련 서류와 영수증을 준비했습니다. 세무사님은 친절하고 전문적인 태도로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사업태도, 소득, 지출 등을 기반으로 자세히 설명해주셨고, 궁금한 점에 대해 명확하게 답변해주셨습니다. 또한, 세금 절감 방법도 알려주셔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전문적인 세무 상담을 통해 정확한 세금 신고 방법을 파악할 수 있었고, 불필요한 세금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알게되어 만족합니다.

저렴한 유료 세무상담 추천

무료-세무-상담

재산세 등 높은 수준의 세무 상담이 필요하다면 유료 상담이 좋지만, 유료 상담은 10분에 10~15만원으로 부담스럽습니다. 그렇다면 지식인 엑스퍼트 세무 상담을 추천드립니다.

지식인 엑스퍼트는 네이버 지식인에서 세무사들이 유료로 상담하는 서비스인데요. 30분 상담에 1~3만원의 저렴한 상담료와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대면이지만 세무사가 직접 책임지고 알려주며, 상담은 신속하게 진행됩니다. 또한 채팅이나 전화연결을 통해 궁금증 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유로 세무 상담을 원하신다면 지식인 엑스퍼트를 활용해 보세요.


✔️당신만 모르는 정보

✔️무료법률상담센터 14곳 알아보기

✔️부동산 무료법률상담 전화상담, 센터상담, 신청방법 및 후기


유료 세무상담 주의사항

무료 세무 상담은 기초적인 세법 상담을 위주로 진행이 되는데요. 영세사업자를 위한 상담이므로 재산세 관련 상담은 불가합니다.

재산세 관련 상담을 받고 싶다면 세무사에게 유료상담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하지만 유료 상담을 할 때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액이 유난히 저렴한 곳은 주의

실제 상담자가 실제 세무사가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무사 자격 없이 명의만 빌려서 운영하는 사무장 사무실도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명이 대여 사업자에게 맡겼다가 문제 발생 시, 납세자는 법적 보호를 받기 어렵습니다. 그러니 반드시 세무사가 맞는지 필수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원활한 소통이 가능한가?

사업을 진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세금 문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모든 경우에 세무사와 상담하기는 어렵지만, 회사의 핵심적인 문제에 대해서는 반드시 세무사와의 진지한 상담이 필요한데요.

맡긴 세무사는 회사의 중요한 이슈 정도는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세금에 대해 빠르게 대응할 수 있고, 법을 찾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세무사가 하는 일

  1. 회계장부 작성 및 재무상태 분석 : 복잡한 회계 작업과 재무 분석은 세무사가 처리해 줍니다.
  2. 세금신고서 작성 : 세무사가 세법을 준수하며, 세금신고서를 작성하여 피해를 방지합니다.
  3. 상담 및 자문 : 세무법 변경 및 세금에 관한 문제에 대해 상담하고 자문해줍니다.
  4. 행정심판대리 : 부당한 세금 고지에 대한 행정심판을 대행하여 억울함을 해소합니다.
  5. 의견진술 대리 : 세무조사나 상속 문제 등에 대한 세무조사 시 의견진술을 대신해 줍니다.
  6.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대리 : 공시지가에 이의를 제기하여 수정합니다.
  7. 조세신고서류 확인 : 다양한 조세신고 서류의 확인을 대행합니다.

세무사 상담 비용

세무사 상담비용은 평균적으로 한 시간에 10~15만원 정도이며, 기장 의뢰, 상속세, 종합소득세, 부가세, 부동산 세금, 증여세, 양도소득세, 조세 불복, 세무조사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무료 세무 상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무료 세무 상담은 간단한 세무 상담만 가능하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56 thoughts on “무료 세무 상담 5곳 후기(국세청, 마을세무사)”

Comments are closed.